단계별 계획

1단계

1년차
지역인문학의 거점구축
  • 운영계획, 발전목표에 맞는 조직구성
  • 지역인문학센터 인적 구성 완비
  • 관련 협력기관 등과 네트워킹 기반구축
  • 홈페이지 구축 및 대외 언론홍보 기반구축
  • <AsIA지역인문학센터 유튜브 채널> 개설

  • 인문교육 4개 프로그램 및 AsIA문화축제 개최
  • <AsIA지역인문학센터 유튜브 채널> 온라인 교육
2년차
글로벌 인문교육의 다원화
  • 글로벌 인문교육의 다원화 방안 연구
  • 관련 협력기관 등과 네트워킹 강화
  • 대외 언론홍보 강화

  • 인문교육 4개 프로그램 및 AsIA문화축제 개최
  • <AsIA지역인문학센터 유튜브 채널> 온라인 교육
3년차
글로벌 인문교육의 체계화
  • 글로벌 인문교육의 체계화 방안 연구
  • 관련 협력기관 등과 네트워킹 확대
  • 대외 언론홍보 확대

  • 인문교육 4개 프로그램 및 AsIA문화축제 개최
  • <AsIA지역인문학센터 유튜브 채널> 온라인 교육

2단계

글로벌 인문교육의 전문화
  • 글로벌 지역전문가 교육과정의 전문화
  • 글로벌 지역전문가 활용방안 시스템 구축
  • 글로벌 지역전문가 교육기관 및 관련 단체와 네트워킹 강화
  • 대내외 언론홍보의 다변화
  • HK⁺사업 종료 후 자생방안 모색

  • 인문교육 4개 프로그램 및 AsIA문화축제 개최
  • <AsIA지역인문학센터 유튜브 채널> 온라인 교육

기대효과

학문적

메가아시아 연구를 통한 이론적.방법론적 혁신과글로벌 학문경쟁력 및 영향력 제고

메가아시아에 대한 학계 및 대학 내 조직적.제도적 실험과 혁신

사회적

새로운 아시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

민관을 위한 메가아시아 지역정보 제공 및 연구소 자생력 증대

국가정책적

인문학과 정책 간 소통, 한국의 전략적 역할 모색

지역전문가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